[릴레이] 실명제는 [코뚜레]다

 

냐, 이것은 실명제 릴레이 캠페인 참여글. 누구도 나에게 릴레이 바통을 넘기진 않았지만 egoing님이 뒷 주자를 지정해 주시지 않았길래(아마도 오늘이 마지막날이어서인 듯) 낼롬 받아 먹음.


[릴레이] 실명제는 [코뚜레]다

소에게 코뚜레를 하는 이유는 농기구의 방향감각과 원활한 통제를 위해서이다. 실명제는 인터넷 상의 여론의 원활한 통제를 위한 코뚜레일 뿐이다. 표현의 자유와 인권은 ‘과잉’이라는 개념 자체가 성립될 수 없는 것인데도, 코뚜레를 걸고 재갈을 물리려는 시도가 사라지지 않는다. 트위터와 아이폰으로 대표되는 새로운 세상의 한 편에서, 대한민국 인터넷 생태계는 농경사회로 퇴보 중이다.


아직 5월 10일이 남았지만, 저도 일단 뒷 주자는 지정하지 않겠습니다.(마지막 날이기도 하고 주자를 지정할 만한 경륜도 못 되어요. ㅡ,.ㅠ) 참여하실 분들은 아래 규칙을 복사해서 써 주시면 됩니다.

이 글이 참여하고 있는 캠페인의 규칙입니다.
1. 실명제는 [ ](이)다. 의 네모를 자유롭게 채우고 간단한 의견을 써주세요.
2. 앞선 릴레이 주자의 이름들을 순서대로 써주시고
3. 릴레이 받을 두 명을 지정해 주세요.
4. 이 릴레이는 2010년 5월 10일까지만 지속됩니다. (열흘간)
기타 세칙은 Inuit님의 릴레이의 오상 참조

앞 주자 : egoing, 실명제는 [원산지 표시]다


참조

  1. 구글 검색 ‘실명제  릴레이’
  2. 트위터 검색 인터넷 실명제 컨퍼런스 해시태그 ‘#515b’


제 글이 유용하셨다면 아래 손가락 모양을 꾸욱~ 눌러주세요.

뗏목지기

만화를 좋아하고 세상 돌아가는 일에 관심이 많은 평범한 직장인입니다.

You may also like...

10 Responses

  1. nassol 댓글:

    아, 그러시군요. 오래 전에 잡힌 일정이라면 중요한 일일 텐데, 잘 치르시기 바랍니다! 아참, 저는 외국에 있어서 컨퍼런스에 갈 수가 없답니다. 안타까워요, 흠.

    • 뗏목지기™ 댓글:

      15년지기 친구들과의 가족 동반 여행인데, 중요하다면 중요한 일정이죠. (이런 게 있을 줄 알았다면 날짜를 바꿨을텐데! ㅎ) 참가할 수 없어서 아쉽지만 앞으로도 좋은 기회가 많이 있겠죠. ^^

  2. 매치어 댓글:

    5월 11일을 맞이해서 다른 사람들의 실명제 릴레이를 보고 있는데 역시 대부분의 사람들이 인터넷의 실명제에 대해 비슷한 생각을 갖고 있다는 생각이 드네요~ 코뚜레…라는 표현이 참 적절한 것 같습니다. ^^
    덧) 설치형 워드프레스라… 저는 설치형 텍스트큐브인데 저보다도 도전정신이 강한 분이군요~ 앞으로도 훌륭한 블로그생활 하시길 기원합니다~!

    • 뗏목지기™ 댓글:

      도전정신이라… 어쩌다보니 발이 빠졌다는. ㅎㅎ 그래도 나름 만족하고 있습니다. 블로그로 의견교환할 수 있는 기회가 앞으로 많기를 바랍니다.감사합니다. ^^

  3. nassol 댓글:

    따끈따끈한 표현이 들어있군요! 통제를 받는 건 싫은데 말이죠… 트랙백 보내주셔서 감사드리고요 ^^ 실명제 컨퍼런스를 안내하는 포스트에 링크를 추가했어요~ http://nassol.textcube.com/243

    • 뗏목지기™ 댓글:

      아, 네. 감사합니다. ^^ 저도 컨퍼런스 참가하고 싶은데, 그 날 오래 전에 잡힌 일정이 있어서요. 아무튼 좋은 논의의 장이 되길 바랍니다.

  1. 2010-05-10

    #515b <블로그새글> '[릴레이] 실명제는 [코뚜레]다' http://raftwood.net/blog/719

  2. 2010-05-10

    실명제는 [코뚜레]다. http://raftwood.net/blog/719 #515B

  3. 2010-05-10

    [릴레이] 실명제는 귀찮다…

    바냐뉨한테서 트랙백 바통을 받았는데 평소같음 하앍대며 열심히 궁시렁댔겠지만 지금은 네모 안에 텍큐닷컴이 네트워크의 먼지 한 줌이 되어 날아가게 된 판에 지금 바통이 눈에 들어오겠냐며 어처구니를 강탈당한 배신감에 쩔어있을 뿐 이라고 쓰고 싶다;;; (아니에요 바냐뉨. 이래놓고 분명 뭔가 궁시렁댈 거에요. 잘 아심시롱 ㅋㅋㅋ) 2010-05-01 01:21:13 첫 주자로 저를 지목했는데 눈물을 흘리며 바통을 받아 가라는 독촉 트윗을 받을 정도로 땅 …

  4. 2010-05-10

    [릴레이] 실명제는 짜증난다….

    오랜만에 트랙백 놀이 하나 합시다. 사실 제가 바쁜 와중에 일을 자꾸 만들고 있습니다. 그 중 하나가 “인터넷 주인찾기 위원회”와 관련한 일입니다. 제가 IT비지니스를 해 보려고 하니 이 ‘실명제=제한적 본인 확인제’라는 것이 좀 황당합니다. 더더군다나 해외 글로벌 IT서비스와 인터넷 서비스를 접하다보면 좀 많이 화가 납니다. 가장 따끈따끈한 글로 성문님의 글을 읽어봅시다. (한국과 미국의 인터넷 뱅킹) 그래서 일단 심정적으로는 실명제가 싫…