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맘대로 뽑아보는 2014년 7월 만화 관련 뉴스. 기사 링크는 제목에 걸었다.
‘군도’ 웹툰 공개 “영화에서 생략된 부분 담아”
영화 “군도: 민란의 시대”의 웹툰이 레진코믹스에 게재되었다. “밝은 미래”의 이영곤 작가가 맡은 이 웹툰은 영화에서 생략된 백정 돌무치(하정우 분)가 지리산의 쌍칼 도치로 각성하는 2년의 과정을 담았다.
변방에서 주류가 된 한국 웹툰, 13년의 역사 정리
윤기헌 부산대 디자인학과 교수팀이 웹툰의 역사를 통계 위주로 정리한 책 “통계로 보는 한국웹툰-한국만화의 새로운 길, 그 13년의 기록”을 발간했다. 2001년부터 2013년 12월까지 포털사이트, 언론사, 이동통신사 사이트, 전문 웹진까지 원고료가 지급되고 연재한 한국의 웹툰 1천928개 작품을 전수조사했다.
쌍용차에서 밀양·세월호 참사까지…만화, 시대의 어둠을 넘어
국내 최대의 출판만화 행사인 부천국제만화축제가 8월 13일부터 5일간 열린다. 방송인 서유리, 만화가 김풍을 홍보대사로 위촉하고 박재동 화백이 운영위원장을 맡은 올해 축제의 주제는 ‘만화, 시대의 울림’이다.
호랑작가, 스페셜 공포 웹툰 ‘터널 3D’ 공개
“옥수역 귀신”, “마성터널 귀신” 등 인터랙티브 공포 웹툰으로 잘 알려진 호랑 작가가 영화 “터널3D”의 홍보 웹툰을 발표하여 화제다. 특유의 장기인 플래시 효과와 강렬한 사운드를 잘 조합하여 공포감을 극대화했다고 하는데 아직 못 봤다. (…)
웹툰을 영화로…제3회 BOOK TO FILM 개최
부산국제영화제 아시아 필름마켓이 이번 부산국제영화제에서 열릴 “BOOK TO FILM”에 참가할 출판/만화 콘텐츠 신청을 8월 1일까지 받는다. “BOOK TO FILM”은 원작 판권 거래를 원하는 출판사(판권 소유자)와 영화 감독 및 프로듀서가 만나 콘텐츠를 공유하는 자리이다.
웹툰 작가 하일권 개인전, 『100인의 등장인물展』
“삼봉이발소”, “목욕의 신” 등을 만든 하일권 작가가 개인전 “100인의 등장인물전”을 8월 6일까지 혜화아트센터에서 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