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량진 수산시장의 당진수산 연어회를 처음 알게 된 것은 인어교주해적단 연어회 특집에서였다. 연어를 무척 좋아하는지라 거기 나온 곳들을 언젠가 가봐야지 했었는데 최근에 두 번 다녀왔다.
수산시장에서는 회/해산물을 상회에서 구입한 다음 식당으로 들고 가서 차림비를 내고 먹게 된다. 나는 두 번 다 당진수산에서 짐승용량 연어회(35,000원)를 사서 ‘한잔더’라는 식당을 이용했다. 차림비는 식당마다 다른데 보통 3~5천 원 정도인 것으로 알고 있다. ‘한잔더’가 얼마였는지 기억이 나지 않는다. ;;
- 당진수산 전화번호: 010-9905-5635 (두 시간 이상 전에 예약 필수)
수산시장이란 곳은 싱싱한 해산물을 원하는 이들에게는 천국같은 곳이기도 하지만, 정보가 부족하면 바가지 쓰기 딱 좋은 곳이기도 하다. 그래서 선뜻 가기 어려운 곳이었는데 단골 삼을 곳이 생겨서 좋다. 연어는 가격과 양, 품질 어느 것 하나 빠지지 않게 푸짐했다. 다음에는 연어 외에 다른 것도 먹어봐야겠다.
수산시장 구조를 잘 모르는 경우 찾기가 좀 까다로우니 아래에 첨부한 약도를 참고하자. 하지만 현재 노량진 수산시장 현대화 공사가 마무리되어 가고 있기 때문에 이 글을 읽는 시점에서는 잘못된 정보일 수 있으니 전화로 미리 확인하는 것이 더 좋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