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를 시작한 지 6주차. 남들처럼 간지나게 아이폰으로 어디서나(!) 트위터를 하고 싶지만, 10년 넘게 써온 번호를 바꾸기 싫어서 가지고 있는 2G폰으로는 할 수 없다며 지레 좌절하고 있었는데… SKT의 트위팅 같은 서비스가 KT에는 없나 하고 알아봤더니 있다. 올레!
KT 2G폰으로도 트위터를 할 수 있다!
사실 처음에는 휴대폰으로 매직앤에 접속해서 트위터 서비스를 찾아봤는데 아무리 찾아도 없었고, show 사이트에서 ‘트위터’로 검색을 해봐도 관련 내용이 나오지 않았다. 그래서 KT 2G는 안 되는구나 하고 포기하려다가 혹시나 구글링을 해 봤더니, ‘번호홈피’라는 서비스가 있었다. 내휴대폰번호+show(magicn)를 누르거나 **3355를 누르면 접속할 수 있으며, 접속하면 번호홈피, 싸이월드, 트위터, 무게타(무료게임타운) 네 가지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게 메뉴가 구성되어 있다.
내가 사용할 것은 트위터(뿐)이므로 트위터를 선택하니 로그인을 할 수 있다. 로그인하고 나니까 입력창과 타임라인이 나온다. 타임라인에는 기본적으로 프로필사진, 멘션, 시각이 나오고, 아이디 링크, RT와 리플라이 버튼이 있어서 해당 아이디의 타임라인을 보거나 RT, 리플라이를 할 수 있다. 번호홈피 서비스는 금년 1월에 오픈되었고, 검색해서 봤을 때는 내가 쓴 글을 보거나(내 타임라인을 보는 게 아니라) 멘션만 할 수 있다고 되어 있었는데 지금은 개선이 되었나 보다.
일단 여기까지 해서 내 타임라인을 볼 수가 있는데, 글쓰기를 시도하면 번호홈피 서비스 약관 및 개인정보보호정책 동의를 받는 과정이 이어진다. 간단히 동의를 하고 나면 그때부터는 글쓰기를 포함해서 트위터를 이용할 수 있다. 리스트 관리, 검색, 팔로/언팔/블록 등의 기능은 사용할 수 없지만, 기본적인 이용에는 크게 무리가 없는 수준이다. 차후에 리스트 관리까지는 아니더라도 만들어져 있는 리스트를 선택해서 볼 수 있는 기능 정도는 넣어주면 좋겠다. 개인적으로는 속도도 견딜만한 수준이라고 느꼈다. 다만 리프레쉬 버튼이 따로 없어서 최근 글을 보려면 2페이지를 갔다가 다시 1페이지로 돌아오는 번거로움이 있다.
어쨌든 중요한 것은 이 번호홈피 서비스가 아직은 데이터 통화료 무료로 제공된다는 것이다. 번호홈피 접속하면 상단에 ‘데이터통화료무료’라는 문구가 보인다. 계속 무료로 제공할지는 알 수 없지만, 현재로서는 아무런 부담 없이 KT 일반 폰 사용자들도 모바일 트윗질이 가능하다는 것. 4세대 아이폰이 나올때까지는 이걸로 버텨봐야겠다. 그때까지 유료화시키지 말아줬으면. ㅎㅎ
덧붙임 : 2010-06-04
오늘 접속해 보았더니 6월 15일부터 데이터통화료가 부과된다고 한다. 데이터요금제에 가입을 해야 하나… ㅡ,.ㅡ;
제 글이 유용하셨다면 아래 손가락 모양을 꾸욱~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