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툰 “일등당첨”은 어찌 보면 단순해질 수도 있었을 일확천금 고교생의 인생 역전 스토리를 흥미로운 에피소드로 잘 채운 작품이다.
고교생인 대복은 어느 날 우연히 손에 넣은 복권이 일등에 당첨된 것을 알게 된다. 사업자금에 쪼들리던 신 사장이 산 복권이 바람에 날아가는 바람에 대복의 손에 들어오게 된 것이다. 하지만 미성년인 그가 어떻게 당첨금을 받을 수 있을까? 그 과정이 이 작품 초반을 아주 흥미롭게 하는 요소다.
대복은 삼촌같이 따르던 전직 조폭에게 당첨금 수령을 부탁하다 배신당한다. 그러다 우여곡절 끝에 다시 복권을 되찾는다. 대복은 되찾은 복권으로 (성년인) 동네 바보 형과 함께 결국은 당첨금을 받게 된다. 하지만 덕분에 대복은 자신이 잃어버린 복권이 일등에 당첨된 걸 알게된 신 사장과 삼촌 세력에게 함께 추적당하는 신세가 된다. 하지만 돈이 많으니 우선은 좋다.
이제 대복은 당첨금과 함께 학교로 돌아간다. 엄마의 사업이 갑자기 성공하게 된 걸로 꾸민 대복이 학교 친구들과 엮이면서 이야기는 학원물의 성격도 가지게 된다. 착한 여주인공, 돈 많은 집 자제인 라이벌, 그 라이벌을 따르는 일진 등이 등장하고, 이 라이벌이 알고 보니 누구누구더라는 등 인물들의 관계 또한 얽히고설킨다.
이 와중에 노숙자지만 싸움에 능한 용태를 경호원으로 고용하면서 격투 액션 또한 적절한 타이밍에 등장한다. 신 사장의 부하들과 삼촌의 부하들이 서로 왜 대복을 지켜보라는 지시를 받았는지 모르다 당첨금의 존재를 느껴가는 과정도 흥미롭다. 작가의 전작들처럼 복잡한 듯한 스토리를 이해하기 쉽고 흥미롭게 풀어가는 장점이 여전한 작품이다.
한 줄 요약
1등 130억에 당첨된 복권을 주운 고교생 대복은 미성년자이지만 우여곡절 끝에 당첨금을 수령하게 되고 그 와중에 복권 주인, 조폭 등의 추적을 받게 된다.
작품 정보
- 작가: 미티
- 연재처: 네이버웹툰
- 연재시작일: 2014년 4월 13일
- 분량: 28화 (2014년 10월 26일 현재 연재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