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로 극과 극의 성격을 지닌 남녀가 우연히 만나 서로를 죽일 듯이 싸우고 다투다 어느덧 호감을 느끼게 된다는 이야기는 로맨틱 코미디의 기본적인 구성 중의 하나다. 남녀의 개성이 뚜렷할수록 이야기는 더 흥미롭고 독자는 빠져든다. 독자들은 개성과 개성의 충돌이 만들어내는 불협화음과 거기서 나오는 어이없는 상황들이 웃는다. 그러다 자기도 모르게 서로에게 호감을 느끼는 모습에 함께 두근두근하게 되는 것이다.
이런 면에서 웹툰 “운빨 로맨스”는 상투적이면서도 거의 완벽한 이야기 구조를 가지고 있다. 점괘와 운세에 목숨을 거는 여자와 의지와 실천이 전부인 짠돌이 남자의 만남. 점괘 때문에 하룻밤을 요구하는 여자를 당연히 남자는 이해할 수 없어 거부하고 충돌한다. 이렇게 다투기만 하다 한 달을 넘겨버리고 신녀는 이제 용띠 남자와 결혼해야 한다는 미션을 준다. 당연히 여자는 남자를 외면하고 다른 용띠 남자를 찾아 나서지만, 남자와 여자 모두 어느 순간 상대에게 느낀 호감을 외면할 수가 없다.
작은 에피소드들 하나하나가 완결성이 뛰어나고, 그것들을 모아 남자와 여자의 관계를 블록 쌓듯 완성시켜 나가는 능력이 탁월하다. 적절한 타이밍에 왜 여자는 점에 미쳐 있고, 왜 남자는 돈에 미쳐 있는지 등 캐릭터의 배경도 잘 풀어낼 뿐 아니라, 로맨틱 코미디의 기본인 개그 또한 적재적소에 잘 배치하고 있다.
거기다 이 둘의 관계에 감초 역할이 되어주는 주변 캐릭터들도 영리하게 잘 투입되어 있어서 전체적으로 끊김 없이 이야기에 몰입할 수 있게 하는 뛰어난 작품이다.
한 줄 요약
점에 미쳐 사는 여자 보늬는 신녀으로부터 한달안에 호랑이띠 숫총각와 하룻밤을 보내지 못하면 올해 안에 죽는다는 얘기를 듣게 되고 마침 집주인 택후가 호랑이띠라는 걸 알게 된다.
작품 정보
- 작가: 김달님
- 연재처: 네이버웹툰
- 연재시작일: 2014년 2월 15일
- 분량: 33화 (2014년 9월 30일 현재 연재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