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currently viewing 금융노조 총파업 현장에 나타난 크레용팝

금융노조 총파업 현장에 나타난 크레용팝

SLR 클럽 자유게시판에 “크레용팝 근황.jpg”라는 제목으로 올라온 게시물에 포함된 사진이다. 전국금융산업노동조합의 총파업 현장에 나타난 모습이어서 꽤 화제가 되었다.

금융노조 크레용팝

전국금융산업노동조합(이하 ‘금융노조’)은 한국노동조합총연맹(이하 ‘한국노총’)에 속해 있는 산업별 노조로서, 그 아래에 국민은행, 중소기업은행  등의 시중은행 노조들이 속해 있는 곳이다.

이와 유사하게는 전국민주노동조합총연맹(이하 ‘민주노총’)에는 전국사무금융노동조합연맹(이하 ‘사무금융노련’)이 있다. 여기에는 주로 보험, 증권, 제2금융권 업종의 노조들이 속해 있다.

어제(2014년 9월 3일)는 금융노조가 14년 만에 총파업을 하고 목동운동장에서 대규모 집회를 열었다. 요구사항은 관치금융 철폐와 구조조정 철회 등이었다. 전체적으로 파업 참가율은 낮은 편이었다고 한다. 참가율이 높았던 기업은행 일부 지점 등을 제외하고는 정상 영업을 했다는 소식이다.

선입견일 수도 있겠지만 이전에 ‘일베 논란’이 있기도 했던 크레용팝이 총파업 현장 무대에 섰다는 것은 사람들의 관심을 끌만한 소식인 것은 분명한 것 같다. 하지만 이걸 굳이 크레용팝의 정치적 성향과 묶어서 이해할 필요는 없을 것 같다. 아무런 대가 없이 무대에 서진 않았을테고, 현장의 노조원들에게도 나름 즐거운 이벤트가 아니었을까.

그나저나 “빠빠빠”는 개사하면 파업가로도 충분할… 쿨럭. 파업! 파업! 크! 레! 용! 파업! 겟 셋 레디~ 투쟁! (그만해…)

뱀다리 1. 아래는 그냥 마무리하기 뻘쭘해서 링크하는 크레용팝 움짤과 직캠. ^^;

뱀다리 2. 한겨레에서 크레용팝의 총파업 무대 출연 사연을 정리했다. 요약하면,

  • 금융노조측: 일베 논란 있었던 걸그룹인 줄 몰랐쟈나!
  • 크레용팝측: 파업인 줄 몰랐쟈나!

ㅋㅋㅋㅋㅋ

뗏목지기

만화를 좋아하고 세상 돌아가는 일에 관심이 많은 평범한 직장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