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맘대로 뽑아보는 2014년 6월 만화 관련 뉴스.
윤태호 웹툰 “내부자들” 영화화
한겨레 오피니언넷 훅에 연재되었던 윤태호의 웹툰 “내부자들”의 영화화가 진행중이다. 비리 정치인의 저격수 우장훈 검사 역에 조승우, 정치깡패 안상구 역에 이병헌 등이 캐스팅되었다. 감독은 ‘파괴된 사나이'(2010)의 우민호. “내부자들”은 사회 깊숙한 곳까지 뿌리박고 있는 대한민국 사회의 부패와 비리를 파헤치는 사회정치물로 2010년 11월부터 2012년 8월까지 연재되다 중단된 상태이다. (기사 보기)
“패션왕”의 기안84, 신작 “복학왕” 연재 시작
영화화가 진행중인 웹툰 “패션왕”의 작가 기안84가 네이버 웹툰에 신작 “복학왕”을 연재하기 시작했다. “패션왕”의 주인공이었던 우기명이 다시 등장하여 제대하고 복학한 후의 대학 생활을 그린 작품이다. 프롤로그부터 ‘지방대를 비하했다’, ‘리얼하게 표현했을 뿐이다’ 등 독자들의 댓글 논쟁을 불러일으키며 관심을 모으고 있다. “복학왕”은 매주 수요일에 연재된다. (기사 보기)
박인권 신작 “지구대” 연재 시작
“쩐의 전쟁”, “대물” 등 여러 드라마의 원작을 그렸던 박인권이 더 팩트(구 ‘스포츠서울닷컴’)에 신작 “지구대”를 연재한다. 작가의 설명에 따르면 현장에서 울고 웃는 경찰들의 애환과 그들 속에 스며들 수밖에 없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담았다고 한다. (기사 보기)
온라인 패션몰 ‘시리즈’ 웹툰 서비스 시작
남성 캐주얼 브랜드 “시리즈”의 온라인몰에서 2014년 6월 11일부터 웹툰 서비스를 시작했다. 하일권 작가의 “도밍고 씨의 흥하는 흥신소”를 시작으로 이현세, 정준영 등의 웹툰도 서비스할 예정이라고. 패션 업계의 오프라인 위주 문화 마케팅을 온라인으로 확장하는 시도로서 주목받고 있다. (기사 보기)
레진코믹스 1주년
레진코믹스가 서비스 1주년을 기념하여 각종 데이터를 인포그래픽으로 발표했다. 해당 인포그래픽은 회원 수(110만), 작품 수(270), 최고 누적 수익(2억8천만 원) 등 레진코믹스가 1년간 이룬 여러가지 성과들에 대한 지표가 포함되어 있다. (기사 보기)
아르코 미술관, 박흥용 만화 전시회 개최
아르코 미술관이, 이준익 감독 영화 “구르믈 버서난 달처럼”(2010)의 원작자이자 레진코믹스에서 “영년”을 연재중인 박흥용의 만화 전시회를 2014년 8월 3일까지 개최한다.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