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현숙 작가의 “호구의 사랑”은 다음 만화속세상에서 2013년 3월 16일부터 2014년 5월 10일까지 총 58화로 완결된 웹툰이다.
우연한 하룻밤을 보낸 후 아이만 남기고 사라진 고교동창 윤서희를 찾는 공무원 준비생 강호구. 그가 아이를 돌보며 서희를 찾는 와중에, 자신의 쌍둥이 여동생과 또 다른 남자 동창까지 얽히고설키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다룬다.
유현숙 작가의 전작 “나는 매일 그녀를 훔쳐본다”는 이미 드라마로 만들어진 바 있다. tvN에서 “이웃집 꽃미남”이라는 제목으로 방영된 전작에서처럼, 이 작품도 뚜렷한 개성의 네 주인공의 관계로부터 생기는 사건들을 흥미롭게 잘 다루고 있다.
왜 서희는 호구에게 아이만 남기고 사라졌을까? 호구(주인공)의 남자 동창인 변호사 강철은 서희와 무슨 관계일까, 왜 감추는 걸까? 강철은 왜 남자인 호구에게 미묘한 감정을 느끼나? 호구의 쌍둥이 여동생 호경이 강철을 어떻게 생각하는 걸까? 등등 다양한 궁금증과 아이러니한 상황을 코믹하게 배치하면서 독자를 능숙하게 결말까지 이끌어간다.
로맨틱 코미디에 탁월한 강점을 가지고 있는 유현숙 작가의 앞으로 나올 차기작도 기대된다.
(2014-12-15 추가) 이 글을 수정, 보완하여 슬로우뉴스에 실었습니다. 슬로우뉴스 버전도 참고하셔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