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5월 30일부터 슈퍼마리오 토이가 포함된 맥도날드 해피밀 세트가 판매되기 시작했다. 그리고 난리가 났다. 소셜미디어도 슈퍼마리오로 넘쳐났고, 실제 매장에서도 슈퍼마리오를 가지려는 어른들로 넘쳤났다 한다.
솔직히 말하면 나는 슈퍼마리오 게임을 해 본 적이 없다. (!) 물론 친구들 사이에서 한두번 플레이 해보긴 했지만, ‘해 봤다’고 할만큼은 아니었다. 그래서인지 이 ‘대란’을 다소 시큰둥하게 지켜봤었다. 그러나…
5월 31일 일요일에 강원도에 놀러가면서 남양주를 지나게 되었다. 그러다 길 건너편에 맥도날드 남양주 진접점이 있는 것을 봤다. 유턴했다. 그리고 샀다. 줄을 서 있는 사람들이 많긴 했지만 보통 아이들과 함께 나온 부모들이었다. 나처럼 종류별로 다 사는 사람은 없었다. (아내와 아이와 처제도 있었으니 날 이상하게 보진 않았겠지…)
이번 1차분에 포함된 것은 네 가지이다.
- 물음표 블록과 마리오(Mario with ? Block)
- 토관과 마리오(Mario with Pipe)
- 골대와 마리오(Mario with Gole Pole)
- 펭귄 마리오(Penguin Mario)
6월 23일부터 판매될 2차분에는 아래 네 가지가 포함된다.
- 불꽃 마리오(Fire Mario)
- 부메랑 마리오(Boomerang Mario)
- 피치 공주(Peach)
- 요시(Yoshi)
2014년 6월 2일 0시 30분 현재 한국맥도날드 홈페이지에는 일부 매장에 슈퍼마리오 토이가 품절되어 대체 토이가 제공된다는 공지가 떠 있다. 매장 목록도 밝혀라 이놈들아. 분위기를 보아하니 6월 23일에도 2차 대란이 일어날 듯하다. 왠지 이 날 반차 내는 직장인들이 많을 것 같기도…
몇 가지 정보를 조합해 보면 2차분을 구하려면 이렇게 해야 할 듯하다.
- 가능하면 반차를 내거나 수업을 땡땡이 치거나 아무튼 시간을 만들고(…)
- 토이가 입고되는 9시 전후 시간대에
- 강남, 판교 등 직장인
덕후밀집 지역을 피해서 - 가능한 한적한 매장 혹은 서울권 이외의 매장을 찾는다.
물론 이런다고 꼭 성공할 거라는 보장은 없다. (먼산)
아무튼, 아래는 나름 어렵게 구한 된 해피밀 슈퍼마리오 세트를 찍어서 만든 짧은 동영상이다. 마지막 펭귄 마리오의 손은 내 손이고 나머지는 아들 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