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맘대로 뽑아보는 2014년 5월 만화 관련 뉴스. 각 기사에 해당 만화 줄거리를 짧게 넣었지만 심하게 축약했으니 그냥 그러려니 하고 봐 주시길.
“목욕의 신” 원작 영화 주연에 김영광 캐스팅
네이버웹툰에 연재되었던 하일권의 “목욕의 신”을 원작으로 한 영화의 주인공 ‘허세’ 역에 배우 김영광이 캐스팅되었다. “목욕의 신”은 최고의 목욕관리사가 되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청년의 이야기이다. (기사 보기)
“마법 천자문” 원작 드라마 주연에 천이슬 캐스팅
인기 어린이 학습 만화 “마법 천자문”이 어린이 드라마로 만들어진다. KBS 2TV에서 방영 예정인 이 작품의 주연으로 배우 천이슬이 캐스팅되었다. “마법 천자문”은 서유기를 테마로 한 선과 악의 대결을 다룬 작품이다. (기사 보기)
* 기사를 보면 ‘극 중 환생한 주인공 중 한 명인 진선미 역’이라고 되어 있는데 원작에 ‘진선미’라는 인물은 없다. 다만 진, 선, 미 세 명의 현인이 나오고 그 중 ‘선’이 여자. 착오가 있거나 드라마화하면서 인물 설정이 바뀌었거나 둘 중 하나인 듯.
“노다메 칸타빌레” 한국판 드라마 제작 중
일본에서 영화, 드라마, 애니메이션 등으로도 제작된, 니노미야 도모코의 인기 만화 “노다메 칸타빌레”의 한국판 드라마가 제작 중이다. KBS 2TV에서 방영 예정이며 남자 주인공 치아키 신이치 역에는 주원이 확정된 상태이다. 최근 심은경이 여자 주인공 노다 메구미 역으로 물망에 올랐으나 최종적으로 고사했다. “노다메 칸타빌레”는 음대생들의 꿈과 사랑을 그린 작품이다. (기사 보기)
“설희” 강경옥 작가 “별에서 온 그대” 제작진 상대 소송
만화 “설희”의 작가 강경옥이 SBS드라마 “별에서 온 그대” 제작진에 대해 3억 원의 저작권 침해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했다. 강 작가 측은 “별에서 온 그대”의 주요 등장인물, 줄거리, 사건 전개과정이 “설희”와 매우 유사하다고 주장하고 있다. “설희”는 400년 이상을 젊은 모습으로 살아온 여주인공이 전생의 인연인 듯한 한 남자를 만나면서 겪게 되는 일을 다룬 이야기이다. (기사 보기)
“바쿠만” 일본에서 실사 영화 제작
인기 만화 “데스노트”의 오바 츠구미, 오바타 타케시의 최근작 “바쿠만” 원작의 실사 영화가 일본에서 제작된다. 주인공으로는 사토 타케루(마시로 모리타카 역)와 카미키 류노스케(타카기 아키토 역)가 캐스팅되었다. “바쿠만”은 만화가로 성장해 가는 두 소년의 이야기를 담은 작품이다. (기사 보기)
20년 경력의 박성우 작가, “마루한-구현동화전”으로 웹툰 데뷔
“8용신전설”, “천랑열전”, “흑신” 등으로 한일 양국에서 잘 알려져 있는 작가 박성우가 네이버에서 판타지 무협 웹툰 “마루한-구현동화전”을 연재하기 시작했다. 이 작품은 박성우의 데뷔 20년 만의 첫 웹툰으로 화제가 되었다. (기사 보기)
국립중앙도서관에서 웹툰 체험전 “올 웹툰” 열려
27일부터 3개월간 국립중앙도서관 디지털도서관 전시실(지하 3층)에서 웹툰 체험전 “올 웹툰”이 열린다. 웹툰 전시, 체험 코너, 강연과 교육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운영 시각은 매일 10시 ~ 18시이며, 매월 2,4주 월요일과 토,일을 제외한 공휴일은 휴관.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