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currently viewing iOS 7을 아이폰4와 4S에서 원활하게 쓰려면
출처: 원문 중에서

iOS 7을 아이폰4와 4S에서 원활하게 쓰려면

readwrite.com에 올라온 글, “When iOS 7 Attacks: Help For iPhone 4 And 4S Owners(iOS 7이 공격할 때: 아이폰 4와 4S 사용자를 위한 도움말)”에서 실제 설정 부분만 소개. 완전한 번역은 아니고 설정 방법을 중심으로 간단하게 적고 보충한 부분도 있으니 필요하다면 원문을 참고하시길.

출처: 원문 중에서
출처: 원문 중에서

1. 사용하지 않는 앱, 불필요한 파일 등을 삭제

[설정-일반-사용 내용]으로 가서 각 앱들이 차지하고 있는 용량을 확인하여 큰 앱을 지운다. 사용되지 않은 공간을 15% 이상 유지하는 것이 좋다.

다만 앱의 용량은 그 앱이 가지고 있는 사진, 음악, 동영상, 문서 등의 데이터 파일을 포함하고 있을 수도 있으므로 각 앱으로 들어가서 개별적으로 데이터를 삭제할 수도 있다.

2. 자동 백그라운드 프로세스 중단

자동 다운로드: [설정-iTunes 및 App Store]로 가서 자동 다운로드 섹션의 음악, App, 책, 업데이트 항목을 끈다.

백그라운드 App 새로 고침: [설정-일반-백그라운드 App 새로 고침]으로 가서 해당 기능을 끈다.

3. 배경화면 패럴렉스와 동작 줄이기

[설정-일반-손쉬운 사용-동작 줄이기]로 가서 기능을 켠다. “아이콘 및 알림의 시차 효과를 포함한 사용자 인터페이스 동작을 감소합니다.”라는 설명이 붙어 있다.

(주: 아이폰4의 경우 해당 기능이 기본적으로 적용되어 있고 설정 메뉴에 해당 항목이 없다.)

4. 흐림/투명도 끄기

[설정-일반-손쉬운 사용-대비 증가]로 가서 기능을 켠다. “일부 배경의 대비를 향상시켜 가독성을 증가시킵니다.”라는 설명이 붙어 있다.

홈 화면에서 아무 폴더나 눌러보면 이전처럼 배경화면이 흐리게 보이는 기능이 없어졌음을 알 수 있다.

5. 키보드 지연 고치기

[설정-iCloud-도큐멘트 및 데이터]로 가서 기능을 끈다. 물론 이걸 끄면 iCloud 데이터 저장을 지원한는 앱들이 데이터를 iCloud에 저장하지 못하게 된다. 그게 걱정이 된다면 끄면 안 된다.

다음으로 [설정-일반-재설정-모든 설정 재설정]을 진행한다.(‘모든 콘텐츠 및 설정 지우기’가 아니다!!) 이것을 진행하면 [설정-일반-키보드-단축키]에서 저장한 내용이 날아가지만, 적어도 느린 키 입력을 빠르게 하는데는 도움이 될 것이다.

6. 아이폰 재부팅

아이폰 사용자는 재부팅을 잘 하지 않는 경향이 있다. 상급의 컴퓨터 사용자들은 데스크톱이나 노트북을 리부팅하면 임시 파일을 삭제하고 메모리를 비운다는 것을 알고 있고, 스마트폰도 마찬가지다.

아이폰을 주기적으로 재부팅해라.

7. 응급 상황일 때: 클린 재설치

자세한 설명은 생략한다. (…) 하려면 먼저 백업을 한다. (주: DFU 복원을 하면 되는데, 이 부분을 진행하려면 검색을 통해 절차를 숙지한 후에 하시길.) 클린 재설치를 한 후에는 [일반-설정-재설정]으로 들어가서 다양한 항목의 재설정을 수행하거나 ‘모든 콘테츠 및 설정 지우기’를 할 수도 있다.

백업본을 가지고 복원하면 일부 잘못된 설정이나 문제점들까지 복원될 수 있다. 그러니 앱들은 앱스토어에서 수동으로 다운로드받아서 설치해라.

 

이 글 쓰고 난 후 아이뉴스24에 “iOS7 깐 뒤 버벅대는 아이폰4, 해결법은?”이란 글이 올라왔다. 이 글과 마찬가지로 readwrite.com의 글을 원문으로 했고, 원문의 3, 7항은 빠져 있다. 하지만 설정 화면 캡쳐와 함께 올라와 있으므로 참고해도 좋을 듯.

 

 

뗏목지기

만화를 좋아하고 세상 돌아가는 일에 관심이 많은 평범한 직장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