뗏목지기™ 프로필 사진 변천사

 

2010년 4월에 이 블로그를 만들었고, 그 즈음해서 트위터와 페이스북도 본격(?)적으로 시작했었다. 그때 처음 만든 프로필 이미지가 이것. 이 이미지는 마이크로소프트 파워포인트 2010 클립아트에서 가져온 것으로 자세한 얘기는 이전에 쓴 “뗏목지기™를 별명으로 쓰게 된 사연”이란 글에서 설명한 적이 있다.

처음 만든 프로필. 뗏목.

그 다음에 사용했던 것은 지인이 위 이미지에 캐릭터 하나를 얹어준 것인데, ‘양파 군’ 캐릭터에 내 눈(저렇게 초롱초롱했던가…)을 씌운 이미지다. 양파 군은 네이트온 이모티콘으로 많이 사용되는 캐릭터인데, 대만 분이 만드셨고 비영리적 사용은 허락한다고 알려져 있다. 양파 군 공식 사이트는 어니언 클럽.

뗏목 + 뗏목지기™ 양파 군 버전

이 버전은 지난 총선에서 진보신당 지지를 위해 한시적으로 사용했던 것. 총선 결과는 아시다시피 안습… oTL

총선 버전 프로필

아래가 바로 어제부터 사용하기 시작한 프로필이다. 또다른 지인께서 고퀄(!)로 제작해 주셨다. 옷까지 입혀 주시고. (…)

고퀄 뗏목 + 뗏목지기™ 양파 군 버전

새 프로필을 받고 나니 한 번 정리해야겠다 싶기도 하고, 블로그에 글 쓴지도 너무 오래 되어(…) 올려본다. 다음 버전 프로필은 언제쯤 생기려나.

뗏목지기

만화를 좋아하고 세상 돌아가는 일에 관심이 많은 평범한 직장인입니다.

You may also like...

1 Response

  1. 2012-06-07

    [블로그새글] 뗏목지기™ 프로필 사진 변천사:
    2010년 4월에 이 블로그를 만들었고, 그 즈음해서 트위터와 페이스북도 본격(?)적으로 시작했었다. 그때 처음 만든 프로필 이미지가 이것. 이 이미지는… http://t.co/iNtuNjm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