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샵 없이 카드뉴스, 블로그 제목 이미지 만들기: tyle.io

카드뉴스 제작툴 타일(tyle.io)에 관해 페이스북에서 몇 번 보긴 했는데 실제로 써보기는 처음이었다. 써보니 정말 간단하고 편리하게 만들 수 있었다. 전반적으로 웹개발과 UI, UX대해 경험이 많은 팀이라는 느낌이 들었다. 

접속해서 화면 오른쪽 위에 ‘바로제작’ 버튼을 누르면 정말로 바로 제작을 할 수 있다. 가입이고 로그인이고 필요가 없다. 다 만들고 나서 저장이나 공유하려면 그제서야 로그인을 하게 한다. 꼭 필요한 부분에서만 로그인과 정보 입력을 요구하는 이런 인터페이스, 격렬하게 사랑한다. ㅎ

전반적으로 파워포인트 웹 버전 느낌을 주는데, 이미지 위에 텍스트를 배치하는데 기능을 최적화했다고 보면 될 듯하다. 상당히 많은 템플릿과 저작권 문제 없는 이미지를 제공하고 여러가지 산돌 폰트도 쓸 수 있다. 물론 내가 가지고 있는 이미지를 업로드해서 만들어도 된다. 

만든 이미지 하단에는 타일의 로고가 박힌다. 아마도 월 9,900원부터 시작하는 유료 플랜을 쓰면 없앨 수 있을 듯하다. 이왕이면 제목 이미지를 만들고 싶어하는 (나같은) 블로거를 위해 좀 더 저렴한 플랜이 있으면 좋겠다 싶기도 하다. 이 로고는 샘플이므로 없애거나 원하는 로고를 넣을 수도 있다. (타일 팀 김지현 님의 댓글에 따라 내용을 수정함. 2016-07-27)

뗏목지기: 만화를 좋아하고 세상 돌아가는 일에 관심이 많은 평범한 직장인입니다.

View Comments (4)

  • 안녕하세요 타일팀의 김지현입니다.
    좋은 리뷰 써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다만, 오해하고 계신 것이 있어서..
    타일 로고는 워터마크가 아니라 로고가 그 위치에 박힌다는 것을 알려주기 위해 미리보기로 넣어둔거에요. 로고를 찍으시면, 없앨 수도 있고 원하는 로고를 넣으실 수도 있습니다.
    현재는 베타버전이기 때문에 무료로 제공하고 있긴 하지만, 무료라고 해서 본연의 가치를 해치지는 않을 예정입니다. 카드뉴스, 썸네일 등의 이미지는 자신의 아이덴티티를 드러내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에
    타일의 로고를 박는 것은 그 본연의 가치를 해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다음에는 뗏목지기님의 로고로 더 멋진 이미지를 만들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감사합니다. ^^

    • 일단 타일 카드를 쓰고 sns에 올리기 위해서는 정기적인 결제요금이 있어야 가능한거죠??

      • 타일은 제작 후 컴퓨터에 이미지를 다운로드 받을 때, 과금을 하고 있습니다.
        trial버전에서는 무료로 한달에 5장까지 사용가능하십니다.
        그 이상의 이미지를 다운로드 받고 싶으실 때는 원하는 플랜을 선택하셔서 결제하시면 된답니다.
        그렇게 다운로드 받아진 이미지는 어떻게 사용하셔도 상관없습니다.
        상업적/비상업적 용도로 모두 사용가능합니다.

    • 안녕하세요? 뗏목지기입니다.

      말씀하신 내용에 따라 본문을 수정했습니다. 제가 요 며칠 정신이 없어서 많이 늦었네요.

      멋진 서비스 만들어 주시고 친절한 댓글 달아주셔서 감사합니다. 타일 서비스가 앞으로 계속 발전하길 기원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