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2지방선거] 이런 건 널리 널리 알려야. 우리 동네 지방선거 후보자 검색

지방선거가 2주도 채 안 남았는데, 후보자에 대한 정보를 알기가 너무 힘들다. 1인 8표라니 2명씩만 출마해도 16명에 대한 정보를 알아야 하는데, 선관위 사이트에서는 선거 종류/시도/구시군/선거구까지 찾아서 들어가서 검색해야 하니 골치도 아프고. 그런데 이런 문제를 한 방에 해결해 줄 사이트가 등장했다.


이런 건 널리 널리 알려야. 우리 동네 지방선거 후보자 검색

* 우리동네 지방선거 후보자 검색 : http://vote.d2w.kr/


지방선거 선거구의 경우 광역의원, 기초의원, 교육의원 선거구가 다 따로 있다.(동일한 동네도 있지만) 이렇게 복잡해서야 도대체 어떻게 투표를 하란 말인지. 선관위 홍보대사 박지선은 홍보 포스터에서 ‘넉 장씩 두 번 투표하니까 참 쉽죠잉~’하고 말하지만, 어디가 쉽냐고! (버럭!) 하지만 ‘우리 동네 지방선거 후보자 검색’ 사이트에서는 우선 후보 알기부터 시작할 수 있어서 좋다. 따불로그 님이 만든 이 사이트는 간단하게 자신의 동네 이름만 입력하면 선관위 데이터를 쉽게 조회할 수 있다.

신대방1동, 2동처럼 동이 나누어져 있는 경우에도 ‘신대방’으로만 검색해서 나온 목록들 중에 자기 선거구를 찾으면 된다. 신대방1동의 경우 정확한 선거구 명칭은 신대방제1동이기 때문에 신대방1동으로 검색하면 오히려 결과가 나오지 않는다. 또한 해당 사이트에 대한 안내 포스팅의 댓글을 보면 선거구 수가 많은 지역과 제주도 지역의 경우 에러가 나오고 있다고 하지만 수정하실 예정이라고 한다.

사실 이런 기능은 선관위에서 기본적으로 사이트에서 지원해 줘야 하는 것이지만, 이렇게라도 쉽게 정보를 찾아볼 수 있게 애 써 주신 따불로그님께 감사드린다.

어쨌든 이런 건 널리 널리. 트윗도 팍팍, 추천도 팍팍. ^^


제 글이 유용하셨다면 아래 손가락 모양을 꾸욱~ 눌러주세요.

뗏목지기

만화를 좋아하고 세상 돌아가는 일에 관심이 많은 평범한 직장인입니다.

You may also like...

뗏목지기 블로그에서 더 알아보기

지금 구독하여 계속 읽고 전체 아카이브에 액세스하세요.

Continue re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