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노키오를 모티브로 한 흥미로운 SF 웹툰 “제페토”

안드로이드가 인간에 가깝게 발전한 미래, 인간의 학대에 지친 안드로이드의 저항으로 치열한 전쟁이 벌어진 후 인간과 안드로이드는 쉘터 안과 밖으로 나뉘어 대립하며 살게 된다. 웹툰 “제페토”의 이야기는 그 후 100년이 지난 시점에서 시작된다. 안드로이드 전문가 제페토 박사가 남긴 유산의 존재와 그 열쇠인 안드로이드 웨일. 웨일과 유산을 둘러싸고 인간 세력과 안드로이드 세력의 명운을 건 다툼이 벌어진다.

웹툰 "제페토" 3화 중에서. 안드로이드 '웨일'

웹툰 “제페토” 3화 중에서. 안드로이드 ‘웨일’

제목이자 등장인물은 ‘제페토’에서 알 수 있듯이, 이 작품은 피노키오 이야기에서 모티브를 따왔다. 피노키오 이야기에서 피노키오를 만든 제페토는 이 작품에서는 안드로이드 전문가이다. 피노키오는 제페토가 만든 안드로이드이자 안드로이드 저항 세력의 리더다. 웨일은 피노키오 이야기에 나오는 고래에서 따온 이름이다.

그 외에도 주요 등장인물의 이름은 모두 피노키오에서 따왔으며 캐릭터 성격과도 관련이 있다는 점이 흥미롭다. 특히 피노키오 안드로이드의 리더가 될 수 있었던 이유 등, 안드로이드와 클론이 자아와 관련한 철학적인 깊이까지도 잘 갖추고 있다.

등장 인물 각각의 개성이 뚜렷하고 이야기가 균형있게 잘 나누어져 있으며, 적절한 시간 분배와 짜임새있는 연출이 돋보이는 작품이다. 안드로이드와 안드로이드, 안드로이드와 인간 세력의 전투 장면 또한 박진감과 스케일을 잘 느낄 수 있게 구성되어 있으며, 허에 허를 찌르는 전략 묘사 또한 훌륭하다. (가끔 작붕이 있긴 하다. ;;)

한 줄 요약

인간과 안드로이드의 치열한 전쟁 후 100년, 안드로이드 전문가 제페토 박사의 유산과 그 열쇠인 안드로이드 웨일을 둘러싸고 인간과 안드로이드 세력의 치열한 싸움이 다시 벌어진다.

작품 정보

  • 작가: 연제원
  • 연재처: 네이버웹툰
  • 연재시작일: 2012년 2월 12일
  • 분량: 시즌1 84화, 시즌2 43화 (2014년 10월 8일 현재 연재중)

뗏목지기

만화를 좋아하고 세상 돌아가는 일에 관심이 많은 평범한 직장인입니다.

You may also like...

뗏목지기 블로그에서 더 알아보기

지금 구독하여 계속 읽고 전체 아카이브에 액세스하세요.

Continue re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