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스퍼스키 백신이 갑자기 드롭박스 연결을 막았다

말 그대로 어느 날 갑자기 윈도우 7 PC에 설치한 드롭박스 애플리케이션이 실행되지 않았다. 정확하게는, 실행은 되는데 연결중이라는 메시지만 나오고 동작을 하지 않는 상태가 되었다.

이런저런 검색을 해 보니 안티 바이러스 프로그램 류가 문제일 수 있다고 하여 사용하던 카스퍼스키 엔드포인트 시큐리티 8을 종료해 보았다. 그랬더니 연결이 잘 되었다.

검색 결과로는, 카스퍼스키 백신이 문제가 되는 경우 [설정-실시간 감시]에서 ‘제외 및 신뢰하는 애플리케이션’ 설정으로 들어가 드롭박스를 신뢰하는 애플리케이션으로 추가하라고 나온다. 그런데 추가를 해도 되지 않았다.

카스퍼스키의 고객 센터로 전화했다. 증상을 설명했더니 ‘웹 제어’라는 기능을 끄면 된다고 알려주었다. [설정-엔드포인트 제어-웹 제어]에서 ‘웹 제어 사용’ 체크박스를 해제하니 드롭박스 연결이 잘 되었다.

[설정-엔드포인트 제어-웹 제어]에서 체크 해제

[설정-엔드포인트 제어-웹 제어]에서 체크 해제

뭔가 제대로 해결되지 않은 느낌이지만 일단 증상은 없어졌다. 이 기능을 쓰고 싶어도 드롭박스 때문에 못 쓴다는 것도 좀 웃기고, 카스퍼스키가 항상 드롭박스 연결을 막는 게 아니라는 것도 이상하다. (주변에 나같은 증상이 있는 사람은 아직 못 봤다.)

일반적인 증상은 아닌 듯하지만, 혹시나 나같은 증상이 겪는 사람이 있다면 도움이 될까봐 글로 남겨 본다.

뗏목지기

만화를 좋아하고 세상 돌아가는 일에 관심이 많은 평범한 직장인입니다.

You may also like...

뗏목지기 블로그에서 더 알아보기

지금 구독하여 계속 읽고 전체 아카이브에 액세스하세요.

Continue re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