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올레 웹툰 서비스를 PC에서 보려면?

KT가 ‘올레마켓 웹툰’이라는 이름으로 웹툰 서비스를 내놨다. 현재는 22개의 작품이 올라와 있고 차츰 늘릴 예정이라고 한다. 신작들도 있지만, 유명 작가들의 예전 작품들도 있다. 양영순의 “천일야화”, 강풀의 “일쌍다반사”, 최훈의 “하대리”, 김인호의 “지랄발광” 등을 다시 볼 수 있게 되었다. 그 외에 주호민의 “셋이서 쑥”, 이말년의 “이말년 4컷특급” 등의 신작이 주목된다.

사실 KT 계열에서는 예전 파란 웹툰이라던가 쿡인터넷존 웹툰을 (결과적으로) 시원하게 말아먹은 전례가 있어서 썩 신뢰가 가지는 않지만, 아무튼 잘 해서 작가와 독자가 모두 윈윈할 수 있게 해 주면 좋겠다.

20130717-111859.jpg

KT ‘올레마켓 웹툰’

그런데 현재 올레마켓 웹툰은 PC로는 접속할 수 없다. PC로 접속하면 모바일로 접속하라는 안내가 나온다. PC에서도 이용할 수 있게 준비중이라고는 하는데, 별다른 이유 없이(…) 나는 지금 당장 PC로 보고 싶었다. (2013-07-24 현재 구글 크롬에서는 베타 형태로 PC에서 볼 수 있게 되었다. 그러므로 아래 팁은 사실상 의미가 없어졌다. ;;)

olleh_webtoon_1_1

올레마켓 웹툰을 PC로 접속했을 때 나오는 메시지

PC에서 올레마켓 웹툰을 보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겠지만, 나는 구글 크롬 브라우저의 확장(Extension)을 사용하는 방법을 썼다. 우선 크롬 웹스토어에서 “User-Agent Switcher for Chrome”을 검색하여 설치한다.

구글 크롬 확장 "User Agent Switcher for Chrome"

구글 크롬 확장 “User Agent Switcher for Chrome”

olleh_webtoon_1_3설치하고 나면 브라우저 주소창 옆에 왼쪽에 보이는 가면 쓴 얼굴 이미지 아이콘이 생긴다. 클릭하면 열리는 메뉴에서 “Settings”를 클릭한다.

olleh_webtoon_1_4

“User Agent Switcher for Chrome”의 설정 화면

설정 화면이 열리면 왼쪽 메뉴에서 “Permanent Spoof list”를 클릭하고 왼쪽에서 Domain 항목에 “m.webtoon.olleh.com”을 입력한 후, User-Agent String 항목에서 “iPhone4″를 선택한다. 그리고 “Add” 버튼을 누르면 끝이다.

olleh_webtoon_1_5

설정 후 구글 크롬에서 올레마켓 웹툰에 접속한 모습

이제 위와 같이 구글 크롬으로 올레마켓 웹툰에 접속한 후 창 크기를 적당히 조절해서 만화 감상을 하면 된다.

뗏목지기

만화를 좋아하고 세상 돌아가는 일에 관심이 많은 평범한 직장인입니다.

You may also like...

뗏목지기 블로그에서 더 알아보기

지금 구독하여 계속 읽고 전체 아카이브에 액세스하세요.

Continue re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