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카스텐, 크라잉넛, 그리고? 2012 갭 본투락 콘서트

GAP Born To Rock Concert란?

얼마 전에 트위터에서 돌던 얘기입니다. “어떤 중소기업 사장님은 “GAP” 티셔츠만 입으신다는 농담도 있더군요. 옷이라도 “갑”이라고 적힌 거 입자고.” 네, 갭 본투락 콘서트는 이 농담에 나오는 패션 스파 브랜드인 GAP가 개최하는 락 콘서트입니다. 저는 이번에 블로거 기자단을 통해 처음 알게 되었는데, 벌써 다섯번째 콘서트더라구요. 2008년에 ‘GAP True Music Concert’이라는 이름으로 시작되어, 이듬해부터 ‘GAP Born To Rock Concert’라는 이름으로 계속되고 있습니다.

올해 공연은  2012년 10월 6일 토요일 15시부터 22시까지 AX-KOREA(구 멜론악스홀)에서 열립니다. (지도는 여기)

2012 GAP Born To Rock Concert 포스터

국카스텐, 크라잉넛 등 쟁쟁한 출연진이!

올해는 첫 회부터 꾸준히 참가한 크라잉넛을 비롯해서 국카스텐, 어반자파카, 윤하, 킹스턴루디스카, 판타스틱 드럭스토어, 형돈이와 대준이가 출연합니다. 솔직히 어반자파카, 킹스턴루디스카, 판타스틱 드럭스토어는 처음 들어보는 팀인데, 이 기회를 통해 알게 되었네요. 한 팀 한 팀 소개해 볼게요. 사진과 소개의 글은 GAP로부터 제공받았습니다. 사진을 클릭하면 크게 볼 수 있어요.


국카스텐  – 폭발적인 가창력과 무대카리스마로 승승장구하는

폭발적인 가창력과 귀에 꽃히는 밴드 앙상블로 꾸준한 인기를 구가하고 있던 중 2011년 탑밴드, 2012년 MBC 나는 가수다 출연을 통해 국민적 인기를 누리며 정상으로 나아가는 중. 메시지는 은유적으로 표현하고 음악은 몽환적이면서도 강렬하게 표현하는 것이 특징.

 

크라잉넛 – 활화산 같은 열정의 결정체

폭발적인 열정으로 가득한 무대를 선보이는 펑크 록 밴드 크라잉넛. 말달리자, 서커스 매직 유랑단, 밤이깊었네 등 수많은 히트곡들을 보유하고 있으며 대한민국에 펑크를 대중적으로 확산시키는데 큰 역할. 1995년부터 시작된 오랜 밴드의 역사만큼이나 공연, 영화 출연 등 영역을 넓혀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는 에너지 넘치는 팀. 특히 갭 본투락 콘서트를 5년째 함께하고 있는 특별한 팀.

킹스턴 루디스카 – 9명의 멤버만큼이나 다양한 매력이 있는 스카 밴드

9인조 스카 밴드의 특성답게 다양한 악기들의 음색이 조화롭게 어울리며 밝고 흥겨운 리듬과 멜로디를 선보이는 팀. 9년간 이어온 관객과의 호흡을 바탕으로 언제 어디서나 누구든 신바람 나게 만드는 마력이 있음. 얼마 전 3집 앨범을 발표하는 등 꾸준한 활동을 이어가는 중. 크라잉넛과 함께 갭 본투락 콘서트에 첫 회부터 참가했던 팀.

어반자카파- 경쾌하고 모던한 3인조 어쿠스틱 밴드

Urban Zakapa는 urban(도시의), zappy(눈에 띄는),kaleidoscopic(변화무쌍한),passionate(열정적인)의 조합. 2009년 첫 EP앨범을 내고 입소문 만으로 큰 인기를 얻은 어반자카파는 작사, 작곡, 편곡, 프로듀싱에 앨범 아트웍까지 직접하는 다재다능한 팀. 갭 본투락 콘서트에서는 어떤 무대를 보여줄지 궁금.

윤하 – 국가대표 여성 싱어송 라이터

대한민국의 대표적인 여성 싱어송라이터. 감성적인 멜로디와 가창력이 빛을 발하는 매력적인 곡들을 많이 들려주고 가수. 일본에서의 데뷔 및 어린 나이에 재능을 가진 인물로 주목 받기도. 한동안의 공백기를 가지다가 라디오 DJ로도 활동하고 있으며, 올 여름 4집 앨범을 발표하는 등 활발한 활동 중. 갭 본투락과 처음 만나는 이번 콘서트에서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 기대됨.

판타스틱 드럭스토어 – 젊음의 혈기 왕성한 판타스틱 록밴드 

신나면서도 묵직한 사운드로 리스너들의 귀를 자극하는 혼성 4인조 개러지 록밴드 판타스틱 드럭스토어! 아직은 덜 익은 듯한 날것의 사운드로 그들만의 마초적인 음악을 선보이는 이들은, 결성 된지 1년이 채 되지 않은 시점에서 2011 갭 본투락 콘서트 신인뮤지션 발굴 프로젝트 – 넥스트 인디 스타에 당당히 선정된 저력 있는 팀. 그리고 2012년, 더욱 ‘판타스틱’한 모습으로 갭 본투락 콘서트 무대에 등장할 예정.

형돈이와 대준이 – 즐거운 웃음과 흥겨운 음악을 함께 주는

2012년 봄 싱글 앨범을 발표하고 인기몰이를 하고 있는 정형돈과 데프콘의 프로젝트 팀. ‘올림픽대로’, ‘안 좋을때 들으면 더 안 좋은 노래’ ‘한심포차’ 등 적나라하고 재치 있는 가사를 담은 곡으로 대중들로 하여금 웃음을 자아내게 하는 매력 있는 팀. 라이브 무대에서 보는 그들의 무대는 과연 어떨까.

 

신인 인디 밴드를 발굴하는 넥스트 인디 스타!

이 포스팅을 작성하는 시점에서는 올해 모집과 선정은 끝났지만, 신인 인디 밴드를 발굴하는 넥스트 인디 스타도 열렸네요. 올해 출연진 중 판타스틱 드럭스토어가 작년 넥스트 인디 스타에 선정된 팀이네요. 단순히 잘 알려진 팀을 모아 콘서트를 여는 것만이 아닌, 새로운 뮤지션들을 발굴하는 과정이 있다는 게 참 좋네요. 올해 선정된 팀은 클라시코 사운즈, 밤에 피는 장미, 김성윤 이렇게 세 팀이고, 2012 갭 본투락 콘서트 당일 야외 어쿠스틱 스테이지에 출연하게 됩니다. 그 외에도 활동 지원금도 주고 홍보도 지원한다고 하네요.

2012 GAP Born To Rock Concert는 온라인에서 인터파크에서 예매 가능하고(예매 페이지는 여기), GAP 신촌 UPLEX점, 용산 I’PARK점에서는 예매하면 5,000원 더 저렴하게 예매할 수도 있네요. 참고가 되었으면 합니다.

원 모어 씽, 본투락 팝업 아트 라운지

10월 5일까지 GAP 홍대 점 앞에 본투락 팝업 아트 라운지도 운영됩니다. 사진으로 미리 만나보시고 시간 날때 들러보세요. 역시 사진을 클릭하면 크게 볼 수 있습니다.

* 이 포스팅은 2012 GAP Born To Rock Concert 블로거 기자단 응모를 위해 작성했으며,  GAP가 제공한 각종 자료를 사용하였습니다.

뗏목지기

만화를 좋아하고 세상 돌아가는 일에 관심이 많은 평범한 직장인입니다.

You may also like...

뗏목지기 블로그에서 더 알아보기

지금 구독하여 계속 읽고 전체 아카이브에 액세스하세요.

Continue re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