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끼』, 2010 대한민국콘텐츠 어워드 만화부문 대상 수상!

금년에 영화화되기도 했던 윤태호 작가님의 『이끼』가 대한민국콘텐츠 어워드 만화 부문에서 대통령상인 대상을 수상하셨네요. 수상을 축하드리면서 조촐한 기념 파티 소식을 전합니다.


『이끼』, 2010 대한민국콘텐츠 어워드 만화부문 대상 수상!

이끼


금년 한 해 『이끼』만큼 화제가 된 작품이 또 있을까요. 미디어다음 만화속세상 연재 당시에도 큰 화제였지만, 영화화가 되면서 더 많은 주목을 받았었습니다. 2010년 한 해를 마무리하면서 큰 상을 받게 되어 팬으로서 무척 기쁩니다.

그러면 대한민국 콘텐츠 어워드는 어떤 상일까요? 이 상은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주최, 한국콘텐츠진흥원에서 주관하는 상입니다. 작년에는 ‘대한민국 콘텐츠 해외진출 유공자 포상’, ‘대한민국 만화,캐릭터,애니메이션 대상’, ‘디지털콘텐츠 대상’을 통합하여 개최했고, 올해는 ‘방송영상그랑프리’까지 더해 폭넓은 분야에 대해 시상을 했다고 합니다. (출처 : 시사포커스)

지난 월요일(2010-12-20)에 시상식이 열렸고, 저녁에는 관계자들이 모여 조촐한 기념 파티를 열었습니다. 저도 운 좋게(?) 참석할 기회를 얻어서 존경하는 작가님과 함께 할 수 있었네요.

이끼
대상 수상 기념 현수막

현장에서는 만화 『이끼』의 장면들로 구성한 플래시 영상을 함께 감상하였습니다. 이어서 ‘뭘 그런 걸 틀고 그러냐’는 작가님의 만류에도 불구하고, 예전 네이버캐스트에 실렸던 작가님의 인터뷰도 보았습니다.  그러나 이미 배가 고팠던 사람들이 식사에 집중하면서 주목도가 현저히 낮아져서 작가님이 아마 흐뭇해 하셨을 듯 하군요. ^^;

와인과 치킨 샐러드
와인과 치킨샐러드. 뒤이어 나오는 음식들은 먹기 바빠서 못 찍었다능…

자리를 옮길 때쯤 『무림수사대』로 문화체육부장관상을 수상하신 이충호 작가님이 깜짝 등장! 다들 밖으로 나가느라 어수선한 상황에서 작가님의 사인을 받아내고 말았습니다. 펜과 종이가 없어서 후다닥 카운터로 달려가서 메모지와 펜을 강탈해 왔다죠. 어쨌거나 완전 득템. ㅋ

special_sign
까꿍입니다. 까꿍이에요. 감동. 어흑 ㅠㅠ

아무튼 두 분 작가님 수상 완전 축하 드리구요,(이명박 대통령상, 유인촌 장관상이라고 다 붙여서 부르니까 개인적으로는 좀 슬프긴 합니다만. ㅋ) 앞으로도 좋은 작품 부탁 드립니다.


2010 대한민국콘텐츠 어워드 만화 부분 수상자

  • 대통령상 : 윤태호 『이끼』
  • 문화체육부장관상 : 이충호 『무림수사대』, 이재현(글)/홍기우(그림) 『야뇌 백동수』, 전진석(글)/한승희(그림) 『춘앵전』, 오세형 『삼천리』
  • 한국콘텐츠진흥원장상 : 소공 『철학고양이 요루바』, 김미선 『아론의 무적함대』


그 외 잡담

  • 윤태호 작가님과 사모님,  늠름하고 귀여운 아드님, 따님, 이충호 작가님과 사모님, 누룩미디어 홍 대표님, 윤 작가님 문하생과 제자분들(작가님은 세종대 만화애니메이션학과에 출강하고 계십니다) 모두모두 반가왔습니다.
  • 윤태호 작가님 『내부자들』 완전 기대하며 보고 있구요, 이충호 작가님 『무림수사대』 단행본 내년 출간 기대하겠습니다. ^^
  • 오신 김에 전에 올린 『이끼』 영화 개봉 특집 안 보신 분들 보고 가셔요. ㅎㅎ


제 글이 유용하셨다면 아래 손가락 모양을 꾸욱~ 눌러주세요.

뗏목지기

만화를 좋아하고 세상 돌아가는 일에 관심이 많은 평범한 직장인입니다.

You may also like...

뗏목지기 블로그에서 더 알아보기

지금 구독하여 계속 읽고 전체 아카이브에 액세스하세요.

Continue re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