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에서 트위터 아이디 자동 링크 사용하기

골뱅이(@) 뒤에 트위터 아이디를 적기만 하면 자동으로 링크가 생성됩니다. 워드프레스 뿐 아니라 블로그 소스 수정이 가능하고 자바스크립트를 지원하는 환경이라면 다 적용이 가능한 기능이네요.

워드프레스에서 트위터 아이디 자동 링크 사용하기

(c) 2010 www.wpbeginner.com

매주 저의 트위터 멘션 중에서 일부를 골라서 블로그에 포스팅하면서 사용하는 툴이 List Of Tweets입니다. 빠르고 간편하다는 측면에서는 최강인데, 트위터 아이디에 대한 링크를 생성해 주지 않아서 아쉬운 면이 있습니다. 그래서 이것저것 찾아다니다 보니 트위터가 @anywhere 플랫폼을 통해 지원을 하고 있더군요. 관련 정보는 ‘We are connected’ 블로그에서 얻었습니다. (포스팅 하단 링크 참조)

@anywhere 플랫폼에는 현재 아래와 같은 기능이 있습니다.

  • 트위터 아이디에 대한 자동 링크
  • 트위터 아이디에 대한 hovercard 자동 링크 (본 포스팅 제목 하단 이미지 참조)
  • 스마트 팔로 버튼
  • 라이브 트윗 박스

그 중에서 제가 적용한 것은 hovercard 자동 링크와 스마트 팔로 버튼입니다. hovercard 자동 링크는 제 트위터 아이디(@raftwood) 위에 마우스를 올려 보시면 보실 수 있구요, 스마트 팔로 버튼은 블로그 오른쪽 상단의 적용되어 있습니다. 이왕이면 해시태그에 대한 자동 링크 기능도 곧 지원해 주기를 기대해 봅니다.

블로그에 적용하는 자세한 방법은 아래 관련 정보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We are connectd’ 블로그 뿐 아니라 wpbeginner 사이트도 함께 보셔야 합니다. 영문이지만 크게 어렵지는 않습니다.

 

제 글이 유용하셨다면 아래 손가락 모양을 꾸욱~ 눌러주세요.

뗏목지기

만화를 좋아하고 세상 돌아가는 일에 관심이 많은 평범한 직장인입니다.

You may also like...

뗏목지기 블로그에서 더 알아보기

지금 구독하여 계속 읽고 전체 아카이브에 액세스하세요.

Continue re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