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 귀엽고 깜찍한 GUMHOOK 실리콘 다용도 걸이

 

어쩌다 보니 위드블로그의 ‘GUMHOOK 실리콘 다용도 걸이’ 리뷰 신청한 게 덜컥 선정이 되어 버렸네요. 이렇게 해서 뗏목지기™의 생활용품 리뷰의 전설이 막 시작되었던 것입니다. (응?)


[리뷰] 귀엽고 깜찍한 GUMHOOK 실리콘 다용도 걸이

gumhook


위 사진은 인터넷 검색에서 찾은 이미지구요, 아마 이 포스팅에서 가장 제대로 된 사진 되시겠습니다. 방금 제가 찍은 사진들을 훝어봤는데 정말… 제대로 리뷰어가 되려면 사진 찍는 감각부터 좀 상승시켜둬야겠다는 좌절감이. OTL

제품 명칭은 ‘GUMHOOK 실리콘 다용도 걸이’입니다. 예쁘고 깜찍하게 디자인된 벽걸이네요.

gumhook1

제가 받은 것은 그린과 베이지 색상이었습니다. 보시다시피 그린의 경우는 우리가 일반적으로 생각하는 녹색보다는 청록색에 가깝네요.

gumhook2

포장 뒷면입니다. 영어와 일어로 되어 있는데 둘 다 저에게 익숙하지 않은 언어로군요. ^^; 실제 시판되면 간단한 한글 안내문이 붙으려나요. 자세히 보니 최대 하중이 1kg이라고 되어 있습니다. 가벼운 가방이나 옷 등을 걸기에는 딱 좋을 듯 하네요.

gumhook4

포장 안에 간단한 설명서가 있는데, 역시 한글이 아니지만(…) 그림만 봐도 어느 정도 알 수 있는 형태입니다. 왼쪽 아래의 나사는 나무나 두꺼운 베니어판에, 오른쪽 위의 핀과 캡(2쌍인데 제가 하나를 빠뜨리고 찍었네요.)은 석고보드나 얇은 베니어판에 사용하라고 되어 있습니다. 집에 석고보드나 얇은 베니어판이 없어서 그 부분은 시험해 보지 못했구요. 설명서 상으로나 나사못의 길이로 봤을 때 시멘트 벽에는 사용하기 힘들 듯 합니다.

gumhook5

제품 자체만 뒤쪽에서 찍어 보았습니다. 하얀 부분이 플라스틱 재질이고 분리해서 벽에 부착시키는 용도입니다. 본체와 플라스틱 부분 분리 연속샷입니다.

gumhook6 gumhook7 gumhook8

보시다시피 실리콘 재질이라 부드럽고 탄력 있습니다. 다만 플라스틱 부분은 딱딱하기 때문에 빼실 때 손을 다치지 않게 조심할 필요는 있을 듯 하네요.

gumhook9 gumhook10

방문에 고정한 모습입니다. 그리고 난 뒤에 시험 삼아 이것저것 걸어 보았습니다.

gumhook11

gumhook12

사진 솜씨는 좀(사실 많이) 떨어지지만, 나름 깔끔하네요. 참고로 저 가방의 무게는 1.5kg입니다. 최대 하중 1kg이라고 표시되어 있지만, 어느 정도 여유는 있는 듯 하네요. 시험삼아 넷북을 가방에 넣어서 걸어보려 했으나 실리콘 부분이 아래에 처지면서 불안해지길래 얼른 뺐습니다. 사진 찍다가 떨어질까봐 찍지는 못했네요.

이 제품은 맨 위 사진에 나오는 것처럼 다양한 색상 여러 개를 지그재그로 걸어 두면 최고의 인테리어 효과를 낼 수 있을 것으로 보여집니다. 일단 받은 것은 두 개 뿐이어서 시험하지는 못했네요. 두 개를 나란히 대어 봤는데, 수가 적으니 오히려 어색해서 일단 하나만 붙이고 사진을 찍었습니다.

혹시나 인터넷 검색을 해 보았는데, 야후저팬 쇼핑에 있더군요. 해당 제품을 야후저팬 쇼핑에서 찾아서 구글 번역기로 돌려 보았습니다.

■ 크기 :
W110 × H170 × D19mm
■ 재질 :
본체 / 실리콘
고정 부품 / 쥬라콘, 폴리에틸렌, ABS, 스테인레스
■ 무게 : 약 55g
■ 최대 수직 하중 : 1kg 이내

판매 가격 : 945 엔 (세금 포함)

일본 판매 가격이 945엔이면, 오늘자 네이버 환율 정보로 검색하니 12,740원 정도입니다. 국내 시판 가격은 더 비싸게 될 듯도 한데, 일단은 약간 비싸게 느껴지는 가격이네요. 그리고 재미있는 것은 야후 쇼핑에는 그린색이 ‘브로콜리’ 색으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그린은 위드블로그 정보 페이지에 있는 표현인데, 제게는 ‘브로콜리’ 색이 더 명료하게 느껴지는군요.

독특한 디자인과 실리콘 재질의 부드러움이 합쳐진 괜찮은 제품이라는 느낌입니다. 수건걸이, 모자걸이, (가벼운) 가방걸이, 옷걸이 등 다양한 용도로 잘 활용할 수 있을 제품일 듯 합니다.

 

 

제 글이 유용하셨다면 아래 손가락 모양을 꾸욱~ 눌러주세요.

뗏목지기

만화를 좋아하고 세상 돌아가는 일에 관심이 많은 평범한 직장인입니다.

You may also like...

  • Pingback: 여울이의 세상 구경()

  • 가끔씩 마트가면 일회성이 강한 걸이용품을 사는데…오래가지도 않고 불편하더군요. 위에 제품은 왠지 튼튼하고 실속있을것 같네요~

    • 나사못을 써야 하는 게 좀 부담스러울 수는 있겠지만, 접착식보다 튼튼한 건 사실인 듯 합니다. ^^

  • 왠지 어울린다.
    넌 생활용품 리뷰 블로거가 체질인듯. ㅋㅋㅋ

    • ㅋㅋㅋ 순수하게 칭찬으로 받아들이지.
      그런데 잘 쓰시는 분들이 워낙 많아.
      사진도 샤방샤방 잘 찍으시고 말야.
      사진 찍는 거랑 포샵 좀 공부해야겠어. ㅎ

  • Pingback: 뗏목지기™()